화성시문화재단이 전하는 이야기

2021 JANUARY & FEBRUARY

다사다난했던 해가 가고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에는 모든 가정에 행복만 가득하길 바라며 화성시문화재단도 화성 시민과 함께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은 물론 문화예술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지난해 화성시문화재단은 위기 속에서 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 줄 언택트 미디어 콘텐츠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즐길 수 있는 공연·전시 등문화예술 활동을 마련해 왔습니다. 올 한 해, 거리 두기를 지속하는 시기와 코로나 종식 후에도 뉴노멀 콘텐츠가 된 ‘찾아가는 공연장’, <더 에이치콘서트> 등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2021년에는 문화예술 전문 기관으로서, 전문성을 가진 지역문화예술인을 육성하는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또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예술인에게 연습 및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공연·전시 등의 행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다시 한번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화성인이

하는 이야기

《화분》을 신청해 주셔서 감사해요. 지난 연말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나요? 이번 호에도 화성시의 매력적인 공간과 이야기를 한껏 소개해 드릴게요. 올 한 해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문화예술계는 연말까지 하루하루 예측할 수 없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공연장의 특성상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공연 진행 여부가 달라진 점을 양해 부탁드려요. 유동적인 일정으로 《화분》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한 공연 소식은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 art.hcf.or.kr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올 한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